close
김강우-이수경, 장애인 돕기에 앞장선다
기사입력 2009-02-12 14:14 고경석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 배우 김강우와 이수경이 장애인 돕기에 앞장선다.

두 배우의 소속사 측은 "김강우와 이수경이 장애인를 위한 사회 서비스 선도사업단 '보듬과 어울림'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12일 밝혔다.

'보듬과 어울림'은 장애인들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신규 사회 서비스를 발굴하고 전문화된 산업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하는 보건복지부 역점사업.

장애인을 위한 '취약 지역 지원' '돌봄사업' '네트워크화 공동사업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이하 한자연)은 '장애우 돌봄 사업 네트워크화 공동사업화' 부문의 수행기관 중 하나로 주요 사업은 보건복지 가족부 바우처 사업 제공 기관들 간의 지역별 네트워크를 강화해 장애우와 사회 소수 약자 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자연은 '보듬과 어울림'을 구성해 전산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홈페이지 개설 및 교재를 개발하는 등 장애우들이 직접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진행되는 홍보대사 임명식에는 홍보대사인 김강우, 이수경을 비롯해 정관계인사 200여 명이 참석해 현판 제막식 및 임명장 수여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영화 '마린보이'로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김강우는 "좋은 뜻을 갖고 장애우들을 도울 수 있는 사회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보듬과 어울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From:아시아경제


사회서비스 선도사업단 ‘보듬과 어울림’ 출범
한자연, 돌봄사업 네트워크 위한 프랜차이즈 운영
홍보대사에 영화배우 김강우, 이수경씨 위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9-02-11 14:30:14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상임대표 고관철, 이하 한자연)가 오는 20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지하 1층에서 사회서비스 선도사업단 ‘보듬과 어울림’의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사회서비스 선도사업은 신규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전문화된 사회서비스 산업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보건복지가족부 역점사업이다. 사업유형으로는 ‘취약지역 지원’, ‘돌봄사업 네트워크화·공동사업화’, ‘신규·고부가가치형 사회서비스 육성’ 등이 있으며, 현재 총 9개의 기관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자연은 ‘돌봄사업 네트워크화·공동사업화’ 부문의 수행기관 중 하나로, 주요사업은 보건복지가족부 바우처사업 제공기관들 간의 지역별 네트워크를 강화해,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소수계층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프랜차이즈 본부인 ‘보듬과 어울림’을 구성했으며, 전산통합관리시스템(ERP) 구축, 교재개발, 홈페이지 개설 등 가맹점 및 직영점 지원을 위한 작업을 마쳤다. 향후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갖춰 가맹점과 직영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출범식에서는 장애인계 및 정·관계 관련인사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 가맹점 및 직영점 계약 체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영화배우 김강우씨와 이수경씨에 대한 홍보대사 위촉식도 진행된다.

한자연은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적극적 활용해 제공기관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생애주기별 토탈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문적인 돌봄 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문의: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02-785-7060
주원희 기자  (jwh@ablenews.co.kr)
From:Ablenews
arrow
arrow
    全站熱搜
    創作者介紹
    創作者 leesukyung 的頭像
    leesukyung

    ★Smile Angel★李水京(이수경)

    leesukyung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